메뉴

[신년사] 안효대 의원 "2016병신년 식품산업 날개 달아 더 높이 날아오르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안효대 의원(울산 동구)은 신년사를 통해 "2016년 병신년(丙申年)은 발전하는 우리 식품산업이 날개를 달아 더 높이 날아오르는 희망찬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지난 한해 우리 사회는 ‘쿡방 전성시대’라 불릴 정도로 국민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뜨거웠고 이를 통해 식품산업의 발전 가능성 또한 엿볼 수 있었던 해였다"면서 "한·중 FTA로 식품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과 지속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먹거리에 대한 우리 사회의 식을 줄 모르는 관심은 올 한해 식품산업 재도약의 원년을 맞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도 열정과 지혜를 가득 받아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언제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신년사 전문>

푸드투데이 애독자와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효대 국회의원입니다.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해 우리 사회는 ‘쿡방 전성시대’라 불릴 정도로 국민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뜨거웠고 이를 통해 식품산업의 발전 가능성 또한 엿볼 수 있었던 해였습니다.

더욱이 작년 발효된 한·중 FTA로 식품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과 지속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먹거리에 대한 우리 사회의 식을 줄 모르는 관심은, 올 한해 식품산업 재도약의 원년을 맞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작년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식품산업 규모는 약 157조원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193만에 달하는 근로자들은 이제 식품산업이 단순한 먹거리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걸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에도 푸드투데이는 식품산업 전문 언론매체로서 정부·업체·소비자 상생모델을 제시함은 물론, 지역특산물과 연계한 지역발전방안을 연계하며 우리사회 국민건강과 식생활 문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러한 푸드투데이의 노력에 힘입어 2016년 병신년(丙申年)은 발전하는 우리 식품산업이 날개를 달아 더 높이 날아오르는 희망찬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은 붉은 원숭이띠의 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붉은색은 뜨거운 열정을 상징하고 있으며, 원숭이는 재주가 많고 머리가 좋아 지혜로운 동물로 전해져오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 애독자와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전국 식품산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근로자 여러분!

올 한해도 열정과 지혜를 가득 받아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언제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