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명수 의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의약 안전컨트롤타워 역할 점검"


이명수 의원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식약처의 식의약 안전컨트롤타워 기능을 점검하고 보완책 마련을 촉구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인 이명수 의원 14일 식약처 국정감사장에서 갖은 푸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식약처에 대한 국정감사를 현지에 와서 직접 실시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식약처가 지방에 청사를 옮긴이래 벌써 여러가지 업무가 정착이 되고 있지만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는 국정감사가 다른 기관보다 의미가 더 클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전반적인 식의약 안전에 대해 식약처의 컨트롤 타워 기능이 강화되고 있느냐, 기능식품 전반에 대해서 여러가지 잘못된 부분을 보완하고 있느냐, 특히 어린이 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여러가지 대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느냐, 건강기능과 웰리스 제품간의 연계성 문제가 추진되고 있느냐 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국정감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앞으로 국정감사의 기능을 통해서 국민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보호, 감독, 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되도록 촉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식약처를 상대로 다이어트기능식품의 유통 및 위해 실태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다이어트 식품 허위․과장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및 행정조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