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츄럴엔도텍 김재수 대표, '가짜 백수오 사태' 도의적 책임 못 느낀다?

<2015국정감사>남인순 의원, 이양호 청장.김재수 대표 국민께 사과 요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남인순 의원은 14일 충북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열리고 있는 복지위 식약처 국정감사에서 '가짜 백수오' 사태를 일으킨 농촌진흥청 이양호 청장과 내츄럴엔도텍 김재수 대표를 증인으로 불러 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남인순 의원은 "(가짜 백수오 사태)검찰 조사결과 내츄럴엔도텍이 혐의없음으로 처분되면서 피해자만 남고 가해자는 사라졌다"며 "가해자로 추종되는 이양호 청장과 김재수 대표를 증인으로 오시라고 한 것은 국민들께 사과 의사 여부를 묻기 위해 불렀다"고 말했다.

이에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농산물을 생산해서 지원하는 기관으로써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안전한 원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나 김재수 내츄럴엔도텍 대표는 "의원님의 따끔한 지적 염두에 두고 회사경영에 전심을 다하겠다"며 "전세계 9개국에서 허가를 받았고..."라며 말을 이어나갔지만 사과의 뜻을 밝히지 않자 남인순 의원은 "식용이 금지된 원료가 생산.판매된 것에 대해 도의적인 책임을 못 느끼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남인순 의원은 "이엽우피소 혼입 방지 시스템이 미흡했다. 장시간에 걸쳐 유통됐다. 인정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 대표는 "인정한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