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4주년 축사> 박상규 “문화, 우리 삶 여유롭고 의미있게 만드는 존재”


문화는 일상입니다. 하루하루 숨 쉬고 움직이는 모든 곳에 우리와 함께 있습니다. 그렇게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우리의 삶을 여유롭고 의미있게 만들어주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문화가 국격이라 하고, ‘문화가 있는 삶’이 소중하다 하는 것이겠습니다.
 

우리나라가 세 번의 도전 끝에 유치에 성공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마침내 오늘(9일) 전 세계인을 한 자리에 초대해 함께 할 화려한 개막식 행사로 그 문을 엽니다.


올림픽은 스포츠만의 행사가 아니라 올림픽을 중심으로 그 나라의 문화수준과 시민의식을 엿보고 함께 누려볼 수 있는 훌륭한 계기를 제공하는 커다란 판이 열립니다.


이미 ‘문화올림픽’이라는 이름으로 최고수준의 공연, 전시 등의 문화행사들이, 평창과 서울은 물론 강원도 일원과 전국 여러 곳에서 우리 국민 여러분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각국의 손님들을 자랑스럽게 모실 준비를 마치고 행사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올림픽을 계기로 스포츠와 문화예술 공연으로 얼어붙었던 남북교류의 첫발을 내디디고 있는 소중한 순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하루하루가 역사적 사건으로 이어지는 곳곳마다 언론이 앞서나가는 선봉장으로서 국민과 함께 동시대의 담론을 형성하는 역할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문화창조 경제뉴스’라는 기치 아래 창립 4주년을 맞이한 ‘문화투데이’가족 여러분과 황창연 대표님의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함께 앞으로 이어나가실 더 큰 역할에 대한 기대의 말씀을 드리며 저 역시 현장의 문화예술인의 한 사람으로써 미력이나마 한 걸음 더 보태는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문화투데이, 응원합니다!”


박상규 전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