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교흥 국회의원 공로패 받아, 국회미래연구원 2주년 기념식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국회 내에 당파나 정파를 초월해 중장기 국가 발전전략을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회미래연구원(박진 원장)이 개원 2주년을 맞아 26일 오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소속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개최됐다.

 

 

연구원 설립과 운영에 공로가 큰 김교흥 국회의원(인천 서구 갑)은 20대 국회 사무총장으로서 미래연구원 설립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문희상 국회의장은 공로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국회미래연구원은 2년 전 10여 명의 소수 인력으로 출발했으나 몸집을 불려 전문 연구위원 등 30여 명의 전문 인력을 확충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5개 정당 연구원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정파를 초월한 연구원으로서 국가발전전략을 연구한 데에 감사드리고 축하 한다”고 말하면서 “국회미래연구원의 활동 방향은 국회 정책 역량 강화로 미래를 예측하고 국가발전을 이뤄내는 것”이라면서 21대 국회 또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 통합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정부는 5년 단위로 정권이 바뀌어서 장기적인 국가전략을 수립할 수 없다”며 “국회미래연구원이 10~20년을 내다보는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 정책을 지원하는 데 그치면 설립 목적과 달라진다”면서 “10~20년 뒤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지원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교흥 의원은 “ 크게 기여한 것도 없는데 공로패를 받게 돼서 감격스럽다”면서 “21대 국회에서는 국회 미래연구원이 더욱 더 활성화해서 의원들이 정파를 초월하여 많이 참여해서 국가의 중장기 발전 전략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하고 김교흥 의원 스스로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