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교수의 슈퍼푸드>비트

URL복사
비트에는 칼슘이 함유돼 있어 뼈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다골증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이 된다.


붉은 비트에 포함돼 있는 철 함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적혈구에 대해서는 아주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주로 빈혈을 개선시켜 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


부기를 가라앉히고 피부병과 가려움증에 효과적이다. 어린이 발육에 특히 좋다.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고 치아를 튼튼하게 하며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또한 비트에 함유된 엽산 성분은 산모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태아가 자리잡는 자궁막을 두텁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 걸 방지해주며 지방간을 예방해준다.또한 간 기능 활성화를 통해 간의 해독작용을 높여주며 비트에 있는 식이섬유 성분이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


비트는 당질이 많지만 칼로리는 100g에 40kcal로 낮으며 지방함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채소이다.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채울 수 있고 다이어트시 결핍될 수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섭취할 수 있다.


비트를 이용한 요리


비트샐러드


재료
비트 1개 (구근), 치커리 50g, 로메인 레터스 50g
양파1/2개 , 오이 1/4개
바질드레싱 (올리브오일 6큰술, 식초 3큰술, 레몬즙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바질 잎 5장, 소금,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법
1. 비트는 껍질을 벗기고 삶아서 채를 썰어준다.
2. 양파는 링으로 썰고 오이는 납작하게 썰어준다.
3. 치커리, 로메인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4. 2,3을 찬물에 담궈서 싱싱하게 준비한다.
5. 드레싱 재료는 한데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6. 4를 체에 받쳐서 그릇에 담고 비트도 담아준 다음 드레싱을 뿌려준다.


비트말이 강회


재료
비트 100g, 당근 1개 , 메추리알 5개, 미나리 1/2단, 꼬지 10개, 강낭콩 1큰술, 녹말가루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만드는법
1. 비트와 당근은 얇게 썰어준다.
2. 강낭콩은 소금을 넣고 삶아준다.
3. 메추리알은 삶아서 껍질을 벗긴다.
4. 미나리는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친다.
5. 4의 미나리를 돌돌말아서 묶은 다음 비트나 당근을 올려준다.
6. 끓는 물에 녹말가루, 올리고당, 올리브유, 강낭콩을 넣어 소금으로 간한다.
7. 접시에 5와 6을 담고 메추리알을 사이사이에 올려놓고 6의 소스를 끼 엊는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NEWS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