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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히트상품(8)] 농심-백두산 백산수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104년 히트상품 25선 (8) 생수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201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4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구입의향률신규구입률제품선호도 등이 조사 항목으로 22개 업체의 25개 품목이 뽑혔다생수 부문에서는 농심 백두산 백산수가 선정됐다.

 

농심(대표 박준)의 먹는샘물 백두산 백산수가 출시 2년 만에 국내 생수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백산수는 지난 8월 시장점유율 5.1%를 기록단일생수제품 중 두달 연속 3위에 올랐다올 1월 시장점유율3.2%로 시작한 백산수는 4월 처음으로 4%를 넘어선 후 매월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판매량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올해 백산수 판매량(500mL+2L)은 총 370만 박스로 지난해 대비 62.2% 증가했다생수 소비자가 기존 브랜드를 재구매하는 경향이 짙다는 점을 감안하면 눈부신 성장세다.

 

농심 관계자는 백두산의 물맛과 미네랄 성분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그는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편의점슈퍼마켓에서의 취급률을 더욱 높일 방침이라며 내년에는10%대 시장점유율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백산수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6월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2000억원을 투자이도백하 지역에 백산수 제2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백산수의 수원지는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백두산 내두천奶頭泉이다내두천은 전문가들로부터 물맛과 미네랄 함유량 등 품질에 있어 최고점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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