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검스님 칼럼> 가평 축령산 깃대봉 청평암 삼존불 봉안 대법회

500여 사부 대중 운집, 이계진 전 아나운서, 임혁 배우 등 참석 성황

청평암(조실 명오구암, 주지 자경 법사, 가평군 청평면 신청평로 109-95)은 지난 11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조계종 제22교구 본사 해남 대흥사 조실 상월 보선 대종사를 증명법사로 모시고 삼존불 봉안 점안법회를 여법하게 봉행했다.

 

 

5백여 사부대중이 운집한 가운데 이계진 전 아나운서와 배우 임혁 불자 등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아침에는 빗방울이 좀 떨어졌으나, 점안 법회가 시작되면서 날씨도 청명해져서 점안 법회에 참석한 사부 대중이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 모시는 부처님 점안 의식을 반갑게 맞이했다.

 

불자로서 활동을 많이 한 이계진 전 아나운서가 동참하여 축사를 하였으며, “평소 조실 명오구암스님과 친분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데, 산수가 너무나 아름답고 좋다”면서 청평암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했다.

 

 

명오구암 조실 스님은 참석한 내빈을 일일이 소개하고 인사말을 통해서“ 지난 10여 년 간 고생한 보람으로 오늘 이렇게 대중보전에 삼존불을 봉안하게 되었다”면서 “마음이 너무나 즐겁고 좋아서 어쩔 줄 모르겠다”고 솔직한 심정을 밝혀서 신도님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조실 명오 구암스님은 “앞으로 청평암은 사부대중의 공동체로서 누구나 찾아오는 힐링명상기도 도량으로 개방하여 마음의 귀의처가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외국의 스님들이 와서 정진하면서 쉴 수 있는 쿠티(방사)를 마련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으며, 신도님들께서는 거리낌 없이 언제니 들려서 쉬었다 가시라”고 강조했다.

 

청평암은 조실 명오구암스님과 주지 자경법사가 지난 15년간 피와 땀으로 일군 도량이다.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맑은 물이 항상 흘러가는 도량이다. 교통도 입지적인 조건이 좋아서 접근하기가 너무나 편리하다.

 

 

 

청평암은 암자라기보다는 규모를 제법 갖춘 사찰이다. 대웅보전을 건립하여 삼존불을 봉안하였기 때문에 이제는 본격적으로 전법활동을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남방스님들이 와서 명상도 지도하고 요가 강의도 하면서 국제선원으로 도량을 가꿀 계획을 갖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명오구암스님은 일찍이 금산사에 출가입문한 후, 제방의 선원과 사찰에서 주로 두타행(참선)을 닦았으며, 봉정암에서도 여러 해 동안 기도 정진했다.

 

명오구암스님은 “이제 이곳 청평암 도량에 걸망을 내려놓고 열반터로 삼겠다”면서 “마지막 회향을 이 도량에서 한다는 각오로 전법교화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