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백시, 시니어클럽 준공...어르신 일자리 전담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강원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8일 태백시니어클럽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한동구 태백부시장, 김준걸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사무국장, 신상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장, 이진수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장, 주요 기관 단체, 주민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개회, 경과보고에 이어 축사, 테이프 커팅식, 현판 제막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총사업비 1,200백만 원을 투입, 문곡동 27-51번지에 증축 및 리모델링한 태백시니어클럽은 연면적 428.52㎡, 철근콘크리트 구조이며, 올 2월 착공하여 11월 8일 준공식을 하게 되었다.

 

주요시설로는 사무실, 상담실, 회의실, 교육장 및 어르신 이용편의를 위한 승강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르신 일자리 전담 기관 수행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백시니어클럽은 1989년도 준공 이후 30여년 된 노후 건물로 도시미관 저해 및 안전사고 발생이 높고 공간이 협소하여 어르신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리모델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도 가능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니어클럽 준공이 있기까지 기다려 주시고 공사 중 불편함에도 협조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태백시 어르신 일자리 전담 기관이자 어르신들 이용의 중심이 되어 화합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