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철우 경북도지사, ‘다시 뛰자 경북’ 경제 활성화

구미권역 경제 활성화, 경북형 경제 뉴딜 8대 정책 발표
산단 대개조 성공적 추진위해 내년도 11개 사업 국비지원 건의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7일 구미에서 기업인들과 함께하는 ‘다시 뛰자 경북’ 경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코로나 이후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다시 뛰자 경북’시군 현장 간담회는 코로나로 인한 침체 위기를 맞은 지역경제를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경북도와 시군이 함께 힘을 모으고, 지역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이철우 도지사가 직접 발로 뛰며 찾아가는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간담회에 앞서 ㈜인탑스에서 경북 산단 대개조 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산업현장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장세용 구미시장,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박효덕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인탑스 등 기업체 대표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경북도는 산단 대개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스타트업파크 조성 △미래차용 이자전지 지원센터 구축 △뿌리산업 선도모델 구축 △비즈니스파트너쉽센터 구축 등 2021년도 11개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 리쇼어링 촉진을 위한 대책으로 대기업 지방 이전 시 입지 보조금 신설과 설비지원 보조비율 상향 조정에 대한 정부지원을 건의하는 한편 구미국가공단을 판교 등 수도권 산단과 연결해 수도권은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구미 등 지방은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역할 분담론을 제안했다.

 

이 도지사는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 철강 산단을 경주, 영천과 연결한 포항철강 산단 대개조 사업 추진에 대한 정부의 지원도 함께 건의했다.

 

 

오후에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다시 뛰자 경북’ 경제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조정문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 구미지역 국회의원, 기업체 대표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경제동향을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과 성찰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면서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지사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