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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브랜드의 색다른 변신”...식품업계,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 열풍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식품업계 대표 장수 브랜드들이 동종 및 이종업계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단순한 소비보다 재미와 즐거움을 중시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기존 제품을 활용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정식품은 최근 대전 대표 빵집 성심당과 협업해 ‘성심당 전용 베지밀 에이’를 선보였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베스트셀러 ‘베지밀 에이’를 레트로(복고) 감성이 가득한 병 패키지에 담아 선보인 제품으로 녹색 베지밀 로고와 성심당의 마스코트 ‘곰식이’가 귀엽게 어우러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성심당 빵과 함께 ‘꿀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성심당 전용 베지밀 에이’는 성심당 본점, 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당 DCC점, 성심당 튀소정거장,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 성심당 옛맛솜씨, 성심당 문화원 총 7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지난 9월 아시아나항공과 협업해 기내식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장거리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100팀을 추첨해 오뚜기의 복합식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기내식 콘셉트의 식사를 제공했다. 메뉴는 ▲영월 ‘그래도팜’ 에어룸토마토&부라타치즈 샐러드 ▲카레크림 뇨끼 ▲샐러드 씬피자 ▲채끝 스테이크 ▲음료 및 디저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카레크림 뇨끼는 꾸덕하고 진한 크림소스에 은은한 카레 풍미가 어우러진 음식으로,  오뚜기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한 이색 메뉴로 선보였다.

 

해태제과와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지난 9월 이색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태제과는 반죽 발효 과정에서 총 80시간 동안 K-pop, 클래식, 트로트, 재즈, 총 네 가지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를 듣는 뮤직 푸드 ‘아이비’를 선보였다. 해태제과만의 음악 발효 과정은 반죽 내 효모의 활동량을 높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크래커를 만들어낸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효 음악 장르가 새겨진 ‘80시간 발효 크래커’ 아이비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플로에서 아이비 발효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는 이벤트 쿠폰을 제공한다.

 

팔도는 지난 9월 도자기 브랜드 이도온화와 손잡고 ‘팔도 도시락 도자기 에디션’을 선보였다. 팔도의 대표 상품 ‘도시락’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팔도 도시락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도자기로 100개 한정 판매됐다. 제품은 뚜껑이 덮히는 사각형 용기로 직화 조리뿐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여러 종류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뚜껑은 음식을 덜거나 반찬을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도자기 명장 신왕건씨의 ‘너울문’ 모양을 새겨 멋스러움을 더했다.

 

농심은 지난 8월 한돈 브랜드 도드람양돈농협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매콤한 비빔면과 삼겹살의 찰떡궁합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자 농심 배홍동과 도드람의 캔 삼겹살 캔돈을 결합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패키지로 선보였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배홍동 컬래버 캔돈 1캔,  배홍동비빔면과 배홍동쫄쫄면 각 1팩으로 구성됐다. 특히 캔돈은 배홍동 패키지의 배경색과 디자인 톤은 일관되게 유지하면서, 도드람 로고와 캐릭터를 포인트로 각인시켜 도드람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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