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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식품 트렌드 한 곳에...내달 10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전세계 48개국, 1500여 기업, 2900여개 부스 운영...수출 활로 모색, 지원 강화

전 세계 식품 트렌트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KOTRA가 주최하는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16)’이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서울푸드 2016은 7회 연속 산업통상자원부의 ‘Global Top 5 전시회’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 성장해왔다.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전 세계 48개국, 15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총 29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식품기기(제1전시장)와 국내 식품 부문(제2전시장)으로 분리, 개최하여 국내외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참관을 유도할 계획이다.


더욱이 최근 산업부가 ‘소비재 수출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는 등 수출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서울푸드 2016은 국내 중소 업체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 바이어가 약 700여 개 기업이 방문, 작년 대비 29% 증가한 것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KOTRA 전시컨벤션실 윤희로 실장은 “아시아 대표 식품 전시회 서울푸드 2016은 국내 식품업체들을 위해 수출 컨설팅, 비즈매칭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다양 프로그램을 통해 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해외 진출을 함께 모색하는 등 참가 업체들의 실질적인 수출 활성화가 가능하도록 다방면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서울푸드 2015은 국내 845개사·해외 642개사 등 총 1487개 업체가 참가해 해외 계약 추진액 7800만 달러, 해외 상담액 5억6500만 달러의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식품 산업 트렌드를 한 곳에서...클리어 라벨 상품, 유기농 상품 정보 한눈에


서울푸드 2016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2016년 식품산업의 주요 키워드인 원재료명 표시를 분명히 한 클리어 라벨 상품(clear)과 이를 위한 유기농 상품(organic)  모든 소비자를 위한 무함유 제품(free from)  플렉시테리언 효과(flexitarian 준채식주의자) 등과 관한 정보를 국내외 식품산업 종사자들이 서로 공유하고 거래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경쟁력 갖춘 신규 전시 및 프로그램...국제공정무역 인증상품 홍보관 등


코트라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제공정무역 인증상품 홍보관’, ‘2016 모닌컵 바텐더 챔피언쉽’, ‘할랄 식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을 새롭게 시행한다. 국제공정무역 인증상품 홍보관은 유럽, 북미 등 125개국에서 판매되는 300여 개의 국제공정무역기구 인증 상품을 소개한다. 모닌컵 바텐더 챔피언쉽은 지정 시럽을 사용한 창작 칵테일 경연대회로 고등부/대학/프로리그로 구분해 진행되며 할랄 식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는 할랄 식품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이슬람권 국가의 유력 바이어를 초청, 할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식품기업의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형 프로그램 강화...신제품 발표회, 특허권 출원 컨설팅


서울푸드 2016은 참가 업체를 위한 다양한 지원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제품 발표회, 특허청과 협업해 특허권 출원 과정에 대한 소개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식품 특허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K-Food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세미나, 해외 참과 업체들과 국내 바이어와의 1:1 미팅을 지원하는 ‘비즈매칭(Biz Matching)’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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