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GU+, 시니어 고객경험 혁신 강화...‘스마트폰 배움실’ 오픈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앱 사용에 익숙치 않은 시니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자사 매장에서 스마트폰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배움실’을 운영한다.

 

스마트폰 배움실은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법이 궁금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배달앱 사용 방법’, ‘택시·KTX·고속버스 앱 사용 방법’ 등 주요 앱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서비스 가이드’를 제작했다. 고객이 방문하면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띄우고 설명하도록 했다. 배움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본인이 필요할 때 재확인할 수 있도록 맞춤 교재도 제작해 배부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젊은 사람들이 쓰는 앱을 쓰고 싶은데 뭐를 쓰는지 잘 모르겠어요”, “홈쇼핑 앱을 사용하면 저렴하다는데 어려워서 포기하게 돼요” 등의 의견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과 최신 앱 사용에 익숙치 않은 시니어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 배움실을 오픈했다.

 

첫 번째 스마트폰 배움실이 설치된 경기도 성남시 미금역7번출구점은 전체 내방 고객 약 400명 중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 비율이 약 40%로, 다른 매장보다 높아 월 150건 이상의 상담 수요가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예상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미금역7번출구점과 같이 시니어 고객 비중이 높은 종로3가 탑골공원점에도 스마트폰 배움실을 구축하는 한편, 소개하는 앱과 스마트 기기 종류를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또한 미금역7번출구점을 운영하면서 만족도 조사 등 고객의견을 수렴해 배움실 확대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이재원 MX혁신그룹장은 “스마트폰 배움실을 통해 시니어 고객이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의 연령대에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통신 사용경험 혁신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