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상적 설원의 아름다움' 태백산 눈축제 팡파르

올해 30주년 다양한 전시, 체험 손님 맞을 준비 완료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강원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해마다 다른 주제로 겨울을 기다린 모든 이들에게 환상적인 설원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27일 오후 5시 태백 황지연못 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30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웅장하고 화려한 눈 조각 전시와 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모두 마쳤다.

 

개막식은 눈축제 캐릭터들의 식전 댄스공연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띄우고, 교류도시 및 내빈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에 이어,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선언이 선포되면 화려한 겨울 축제의 막을 올린다.

축제의 주제와 감성을 드러낸 뮤지컬 갈라쇼와 국민가수 우승자 박창근을 포함해 박상철, 은가은, 권민정, 윤서령, 설하윤, 류지광 등 초청가수들의 특별공연으로 개막식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특히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전통 연날리기 체험, 전통 팽이체험, 얼음썰매, 대형 눈 미끄럼틀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고, 태백시 황지연못에서는 눈축제 개최에 앞서 ‘별빛 페스티벌’이 이미 진행 중이다.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 이라는 주제에 맞게 설치된 유등과 다양한 캐릭터 경관조명이 태백의 밤을 아름답게 장식하며 태백시를 찾아온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함께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는 오는 29일 일요일에 시작된다. 해마다 수많은 등산 동호인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참여하고 있는 역사 깊은 등반대회이자 태백산 눈축제 대표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는 31일 태백고원체육관에서는 ”KBS 전국노래자랑 태백시편“ 녹화가 진행된다. 시는 이에 앞서 29일 오후 1시부터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심을 진행하는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3년을 준비한만큼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준비했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인 태백산 눈축제를 통해 태백을 맘껏 즐기고 겨울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