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한낮 최고 기온이 40도를 넘어서는 등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식욕 저하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더위로 인해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어 에너지 소비가 감소하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분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처럼 여름철 식욕 저하는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저하 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침과 위산 분비를 촉진해 입맛을 돋우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식품업계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기력을 되살릴 해답으로 '과일 디저트'를 제안하고 있다.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냉장 보관 가능한 이색 바나나부터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젤리, 아이스크림 등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디저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냉장 보관으로 시원하게 즐기는 바나나, 스미후루코리아 ‘키위티바나나&바나플’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상온 보관을 권장하는 일반 바나나와 달리 시원하게 냉장 보관하여 즐길 수 있는 ‘키위티바나나’와 ‘바나플’을 제안했다.
필리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종인 ‘키위티바나나’는 냉장 보관하여 차갑게 즐길 시, 쫀득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는 이색 바나나다. 맛을 음미할수록 키위의 상큼함이 느껴지며, 일반 바나나 대비 3분의 2 사이즈로 가볍게 핑거 푸드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의 달콤함과 사과의 상큼한 향을 보유한 ‘바나플(바나나+애플)’도 냉장 보관이 가능한 바나나다. 차갑게 섭취할 경우 특유의 상큼한 맛이 살아나며, 높은 폴리페놀 함량으로 껍질 속 과육이 오랫동안 싱싱하고 쫀득하게 유지돼 빙수나 요거트 등 여름철 디저트 토핑으로 제격이다.
수박으로 깨우는 여름, ‘공차 수박 신메뉴 3종’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오는 16일, 여름을 맞아 제철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수박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공차에 수박 비가 내린다면?’이라는 재치 있는 상상에서 시작된 이번 신제품은 청량한 수박과 공차만의 프리미엄 티베이스의 조화가 돋보인다. ‘수박 샤워 펄 크러쉬’, ‘수박 샤워 아이스티’, ‘수박 우롱 아이스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깨우는 올여름 베스트셀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베이스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티와 펄, 알로에 토핑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특히, 수박의 빨간 속살과 까만 씨, 푸른 껍질까지 수박을 그대로 형상화한 음료의 비주얼은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과일 본연의 맛 담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해태아이스 ‘로열 프루티’
해태아이스는 프리미엄 과일 맛 신제품 '로열 프루티(Royal Fruity)' 2종을 출시했다.
로열 프루티는 고귀함을 뜻하는 'Royal'과 입안 가득 퍼지는 싱그러운 과일의 의미를 담은 'Fruity'를 조합한 해태아이스의 신규 론칭 브랜드다. 로열 프루티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살구'와 '자두' 2종으로 과일 본연의 맛과 여름 제철 과일 특유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은 각각 살구와 자두의 과육이 18% 함유되어 통통 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로열 프루티는 튜브형 제품으로 외관을 과일 원물 모양으로 디자인하며 제품 향료인 살구와 자두의 특징을 살렸다. 해태아이스는 이번 로열 프루티 출시를 계기로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콘셉트와 관능으로 프리미엄 펜슬바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