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어르신들의 봄 소풍'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2일 2024년 성인문해교육 강사 및 학습자 70여 명이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으로 봄소풍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군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은 군의 성인문해교육(한글교실, 초등학력인정)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경험과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 2회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체험학습 봄소풍에는 지난달 음성군 성문학교에 입학한 금빛평생학습관 중학학력인정·설성평생학습관 초등학력인정 학습자와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자 등이 참여했다.

 

어르신들의 즐거운 봄나들이는 장소는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으로 어르신들의 어린 시절 냇가에서 볼 수 있었던 꺽지, 황쏘가리 등 요즘 보기 힘든 국내의 민물고기들과 국외의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번 함께한 90세 최고령 학습자는 “오늘 체험학습에 참여해 보니 신기한 게 많다며, 어릴 적에 봤던 물고기와 수달도 보고, 오늘이 참 좋은 날이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박민순 군 평생학습과장은 “군의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 만족도와 학습 참여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 학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으로 청와대 봄소풍, 영화관람, 경주 수학여행을 진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