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솥, 30년 간 ‘국내산’ 김치 사용...지역농가 상생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창업이래 30여년 간 줄곧 국내산 김치만 사용하며,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농가와는 상생을 이어오고 있다.

 

한솥은 속이 꽉 찬 국내산 배추와 고춧가루, 소금, 마늘, 생강, 젓갈류 등 국내산 식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김치를 제공해오고 있다. 주목할 점은 김치의 주재료가 되는 배추, 고춧가루 뿐만 아니라 속재료까지 국내산을 고집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한솥 김치는 도시락의 기본 반찬부터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등 김치가 들어간 전메뉴에 사용된다.

 

한솥은 품질좋은 국내산 배추를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해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상이한 배추 수확 시기를 고려해 고창, 태백, 해남 등 전국 각지 농가에서 신선한 국내산 배추를 납품받고 있다.

 

지역 농가와의 거래는 한솥과 농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다. 한솥은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맛 좋은 국내산 김치를 제공할 수 있고, 지역 농가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해 판로개척에 신경쓰지 않고 고품질의 알찬 배추를 생산하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솥은 엄격한 위생관리 시스템 하에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생산된 김치를 평균 주 2~3회 전국 한솥 가맹점으로 납품하고 있다. 그 양은 월 평균 30톤 규모에 달한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엄선된 좋은 식재료 만을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메뉴 제공은 물론, 지역 농가와는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