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천군,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위한 교육 진행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는 보건소(소장 이문영)가 만성질환자의 건강 식단 실천을 위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보건소는 ‘만성질환자 건강식단’이라는 주제로 오는 17일과 19일 오후 2시에 서천요리아카데미학원에서 영양 관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의 건강한 식단과 식이 관리 지도를 위해 경로당 등 지역교육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이론과 조리 실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보건소 영양사가 실생활 음식 재료와 조리법, 올바른 외식방법 등 영양교육과 상담을 경로당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식단실천과 균형 있는 영양 섭취는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영양 인식개선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혈압·당뇨 건강 교실은 보건소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관내 30개 지역에서 6주 프로그램으로 △혈압·혈당검진 △규칙적인 약물복용 지도 △만성질환별 식사 관리 방법 및 운동요법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 등 만성질환 관리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운영된다.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관리 상담 및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기준 해당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