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시니어연구소, 낙상예방 침대 '플로어베드' 선봬

노인장기요양보험 대상자 월 1만 4천원만 내면 대여 가능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 이진열)는 지난 5월에 독점 수입한 일본 최대 전동침대 제조 및 복지용구 기업 ‘프랑스베드’의 요양용 전동침대 ‘플로어베드’를 정식 출시하고, 프리미엄 복지용구 유통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플로어베드 지난 10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복지용구로 최종 고시되어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대상자는 월 대여 금액의 85% 이상을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월 최대 1만 4천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복지용구 제품은 건강보험공단의 승인을 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수급자들이 국가의 지원을 통해서 본래의 가격이 아닌 본인부담금으로 구입 및 대여가 가능한 상품이다. 

 

플로어베드는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스마일시니어몰’ 과 상담 전화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을 받은 대상자 또는 전동침대를 필요로 하는 환자 본인, 보호자 등의 일반 소비자와 전국의 복지용구를 제공하는 요양시설에 판매 및 대여가 이뤄진다. 

 

플로어베드는 일본 복지용구 전문가 집단이 뽑은 가장 우수한 복지용구로 선정된 바 있다. 

 

고령층 낙상 사고 예방을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전동 침대로 제품의 혁신성, 가격과 디자인 측면의 보급성, 돌봄 현장에의 노동력절감과 문제해결의 지원력 등 세가지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바닥에서 11cm높이까지 내려가는 초저상 침대로 국내 현존하는 전동침대 중 가장 낮은 침대이며, 최대 바닥에서 61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돌보는 보호자나 시설의 요양보호사, 간병인들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간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용자 스스로가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과 침대 이용시간이 길 수밖에 없는 환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 장치 등이 장착되어 이용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갖췄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플로어베드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복지용구 판매 및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구매나 대여를 원하는 상담자에게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대상 어르신들의 인지, 신체적 상황에 따라 연 160만원 한도내에서 필요한 복지용구를 제안하는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복지용구 전문 서비스 센터를 내년 1분기에 신설해 대여 제품의 전문적인 소독 시스템을 정비할 계획이다.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프리미엄 복지용구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플로어베드는 큰 비용 부담 없이 어르신과 간병하는 보호자와 돌봄 종사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이번 플로어베드 정식 출시와 함께 50개 한정 예약주문을 실시한다. 예약주문은 ‘스마일시니어몰’에서 진행하며 구매 또는 대여를 신청한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