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전국 노인일자리대회 우수 지자체 선정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전국 190여 개의 시니어클럽이 가입돼있는 단체로, 어르신 일자리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지자체와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전국노인일자리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군은 민간 노인일자리 창출과 노인일자리 분야 적극 행정 추진을 인정받아 타 6개 지자체와 함께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음성시니어클럽관장도 이날 우수종사자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군은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올해 10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25개 사업을 진행해 3249명에게 정부형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인취업지원센터, 무료직업소개소 운영과 유관기관 협약 등 민간형 일자리 추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올해 충청북도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으로 3년 연속 선정(2022년 최우수 선정)돼 충청북도 내 민간형 노인일자리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서 우리 지자체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를 위해 군은 노인일자리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