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영환 충북지사 "충북 11개 시군 공동운명체...긴밀히 상생 협력해야"

14일 충북도청에서 '민선8기첫 충청북도 시장-군수 회의' 개최
경제 · 문화 · 지역축제 등 현안사업 집중 토론

 

 

[뉴시니어=구재숙 기자] 충북도와 11개 시군이 본격적인 민선8기 출범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충북, 신나는 도민’실현을 위해 상생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충북도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김영환 도지사와 11개 시장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첫 충청북도 시장-군수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20년 1월 이후 첫 대면회의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민선8기 시장-군수 첫 상견례와 도-시-군정 목표를 공유하고, 도-시-군 주요 현안에 대해 상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김영환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6-1 지방선거에서 시-군민의 부름을 받은 시장-군수 한 분 한 분께 164만 도민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며 “민선8기 도와 시군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홍순덕 충북도 정책기획관은 ‘민선8기 충청북도 도정목표’보고에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도정목표와 함께 ▲경제를 풍요롭게 ▲문화를 더가깝게 ▲환경을 가치있게 ▲복지를 든든하게 ▲지역을 살맛나게 등 5대 도정방침을 설명했다.

또한 시장?군수들은 ▲2022 청원 생명축제 ▲2022 충주 호수축제 ▲보은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제61호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 ▲2022 영동 포도축제 ▲음성군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 선포 ▲제16회 단양 마늘축제 등 주요 사업에 대하여 도와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영환 지사는 “대한민국의 중심, 새로운 충북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와 11개 시-군이 공동운명체로서 한마음과 한뜻이 되어 힘을 합쳐 더욱 긴밀히 상생 협력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군 건의사항과 의견을 민선8기 도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도-시-군이 도정 운영의 주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주요 현안에 대해 시-군과 적극 논의해 나가겠다”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