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세균 총리 "오는 30~31일 중국 우한에 전세기 투입"

외교부, 중국 정부와 협의해 우한에 있는 교민 조속한 귀국 지원 조치

[뉴시니어=조성윤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8일 이른바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외교부는 중국 정부와 협의해 아직 우한에 있는 우리 국민의 조속한 귀국을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연휴 기간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했고 여러 나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 “우리나라에서 어제 네 번째 확진자가 나왔고, 정부는 어제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했다”며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어 "이분들이 현지에서 이송되고 국내에 머무르는 동안 감염증이 유입되거나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 대책을 철저히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확산세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방안과 관련해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선제적 조치를 이어나가겠다"면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중심으로 접촉자 밀착 관리와 의료기관 지원, 국민에 대한 설명, 대내외 협력 등을 더 꼼꼼히 챙겨주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가용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하고, 의료기관과 협력해 검역과 방역을 더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에 대한 역학조사와 밀착관리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정부는 마스크나 방호복 등 의료 구호 물품을 전세기편으로 중국에 전달하는 등 협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