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승조 지사 "충남.대전 혁신도시 저지는 성난 민심에 기름 끼얹는 일"

태안군청서 긴급회견 열고 황교안 자한당 대표와 일부 국회의원들에게 적극 협조 촉구

[뉴시니어=조성윤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23일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 저지 움직임과 관련해 강력한 규탄의 뜻을 밝혔다.

 

 

양 지사는 이날 오전 태안군청 소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충남 혁신도시 건설을 위한 국토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대구·경북 지역 일부 의원들이 통과 저지 방침을 세운 것은 상처 난 충청인의 마음에 소금을 뿌리고 성난 민심에 기름을 끼얹는 망언”이라며 유감을 표시했다.

 

이어 “지난 1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충남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여러분이 꿈꾸는 혁신도시 반드시 만들어 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며 "과연 황 대표와 자유한국당의 진의는 무엇이고 당론은 무엇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 지사는 또 “2004년 국가균현발전특별법이 제정된 이래 현재 전국 11개 광역시·도 10곳에 혁신도시가 지정돼 있으며, 150여 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해 경제적·재정적 혜택을 입고 있다”며 “수도권을 빼고 오직 우리 충남과 대전만 제외돼 있는 이 현실은 국토균형발전이라는 본래의 취지에 반하는 것이며, 우리 지역민에게 소외감은 물론, 역차별에 따른 박탈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고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분명한 진의를 밝히고, 특별법 통과 저지 방침이 진의가 아니라면 석고대죄의 심정으로 충청인에게 사죄해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 지사는 황 대표와 대구·경북 지역 일부 국회의원들에게 △특별법 개정안 통과 반대 논의 즉각 중지 △충남 도민들에 대한 사죄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일을 정치적 논리로 반대하는 것은 전 국민의 의사에 반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숙지 △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적극 협조 등을 촉구했다.

 

양승조 지사는 “설 명절이 끝나고 황 대표의 분명한 사죄와 사과가 없으면 우리와 뜻을 같이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규탄하고 행동으로 보여주겠다”며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고 혁신도시 지정이 이뤄질 때까지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