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 줄넘기 단체 통합, 출범식 갖고 새로운 의지 다져

전현희 한국줄넘기총연맹 총재, "줄넘기, 생활 체육 보급 힘쓰겠다"



전현희 전 국회의원이 줄넘기 대중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전 전 의원은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줄넘기총연맹 출범식에서 "오늘 행사는 한국줄넘기총연맹 출범식 행사이다. 이를 계기로 전국에 있는 중,소 줄넘기 단체를 통폐합해서 대한민국 최고 줄넘기 조직이 탄생하는것"이라며 "한국줄넘기총연맹의 발족을 계기로 앞으로 대한민국 모든 쳬육행사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생활 체육으로 보급하는데 더욱 더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줄넘기총연맹은 한국줄넘기협회를 중심으로 경기도협회(전국파워점프 연합회), 전남협회, 전북협회, 광주협회, 울산협회, NBJ, 점프스쿨, 점프윙스 등이 저탄소친환경 운동이자 국민운동인 줄넘기의 보급발전 및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확립하고자 국내 줄넘기단체를 통합하기 위해 출범한 스포츠 단제다.

이날 행사에는 오는 8월 '광복 70주년 기념 한국줄넘기 축전행사'의 일환으로 2천여명이 국회의사당 광장에서 선보이는 줄넘기 플래시몹의 시범작품 시연 및 작품 배포도 진행됐다. 

전 전 의원은 취임사에서 "총재로 선출되어 크나큰 책임감을 느낀다. 줄넘기와 인연을 맺은것은 아시안게임 친환경위원장을 하면서 시작됐다."며 "줄넘기가 이만큼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가진 훌륭한 단체와 함께 처음으로 접하고 스스로 놀랐고, 1년 이상을 줄넘기와 인연을 맺으면서 함께 해오다 보니 오늘 이자리에 오게된거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 줄넘기를 함으로써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지구 환경을 지키는 가치있는 운동이다. 이를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 그 취지를 보급해서 줄넘기의 가치를 더욱 더 높이는 일을 하고싶다"고 말했다.
  

전현희 한국줄넘기협회 총재

고려대 법무대학원 법학박사
18대 국회의원 (민주당 비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 국민건강 복지위원회
민주당 보건의료 특별위원회 위원
민주당 원내대변인
민주당 당대표 특보
국회 저출산고령화 특별위원회 위원
민주당 원내부대표
국회 가축전염병예방법 특별위원회 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