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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쿠폰' 쓸 수 없어도...살인적 폭염에 백화점 '급방긋' 대형마트 '울상'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지난 주말 폭염에 지친 '실내 쇼핑족'이 몰려들면서 백화점이 함박웃음을 지었다. 백화점은 정부가 내수 진작을 위해 내놓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쓸 수 없으나 판매 실적은 엇갈렸다.

 

백화점과 몰은 시원한 실내에서 식음료(F&B) 매장을 즐기며 쇼핑하는 고객들로 매출이 늘었지만, 대형마트 매출은 줄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26∼27일) 폭염특보가 내려지자 이틀간 매출을 작년 7월 넷째주 주말(24년 7월27∼28일)과 비교하면 롯데백화점(16.0%), 신세계백화점(15.1%), 현대백화점(15.8%) 등 백화점 3사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방문객 수도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각각 10.0% 증가했고 신세계백화점은 12.5% 늘었다.

 

롯데백화점에선 에어컨과 선풍기 등 생활가전 판매가 급증해 라이프스타일 부문 매출이 60.0%나 뛰었고 양산과 선글라스 등 여름철 필수 액세서리 상품군 매출도 15.0% 증가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실내 정원을 하와이 휴양지처럼 꾸며 하루 평균 5천명이 인증샷을 찍고 실내 바캉스를 즐기고자 몰려들었다.

 

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은 소비쿠폰 사용을 할 수가 없지만 폭염으로 시원한 실내를 찾는 쇼핑객이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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