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1월 선보였던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을 준비했다.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패키지도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왓따 풍선껌은 올해 껌 시장 회복세와 같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판매액은 약 80억원 수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3% 성장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가 왓따껌의 큰 성장을 견인했다. 왓따껌의 늘어난 매출액 중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의 비중은 75%에 달한다.

 

한편, 코로나19 엔데믹 등으로 껌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왓따 풍선껌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만에 재개했다.

 

지난 10월에는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의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표 레트로껌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의 디자인 리뉴얼 및 품질 업그레이드를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