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건복지부-한국한의약진흥원,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위한 소통

2023 한의약정책포럼 개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는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과 9일 서울 명동 로얄호텔에서 2023년 한의약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약 정책포럼은 한의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정책적・제도적 개선 요구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한약제제 관련 사회적 이슈 및 쟁점을 논의하기 위해 한약제제 제도 및 산업 현황 등을 설명하고 미래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고성규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약산업체, 제약연구소, 학계의 토론자 5명과 발제자가 함께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주체별 역할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병왕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오늘 정책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과 계속 소통하고, 청취한 의견을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오늘 정책 포럼에서 도출된 과제들과 실행 전략 등이 토대가 되어 한약제제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주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며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제제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나갈 것”임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