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복지부&노인인력개발원, ‘2023 노인일자리 주간’ 운영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23 노인일자리 주간’이 ‘시니어의 에너지, 우리 모두에게 시너지’를 주제로 22일까지 5일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 사회에 발맞춰 대표적인 노인복지정책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어디서든 국민이 노인일자리정책을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국민참여관’을 운영한다. ‘노인일자리 여기’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형별 노인일자리 정책과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VR 전시관 형태로 2023 노인일자리 공모전 수상 작품과 노인일자리 현장 사진작가단의 작품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노인일자리로 빈칸 채우기▲가로세로 낱말 퀴즈 ▲숫자 퀴즈 ▲숨은 정책 찾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으며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김미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온라인 국민참여관 운영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를 즐기고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