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평생 학습동아리 배움, 나눔 실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18일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에 따르면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한 14개 학습동아리 학생들이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있다.

 

군은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이 참여한 학습자 5인 이상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형성해 스터디 및 역량 강화 교육으로 자기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에 재능을 환원, 나눔을 실천하는 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음성브레드림’ 동아리는 매달 제과·제빵 활동을 통해 만든 빵과 과자를 소외계층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사진동아리 ▲실모아사랑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 ▲글샘 학습동아리도 지역사회를 위한 스터디 활동으로 무더운 여름 분주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문화 예술 분야 평생학습동아리인 ▲댄스로 세계로 ▲금왕 다올색소폰 ▲품바고고장구 ▲놀이로 세계한바퀴 ▲금빛여성 성악동아리 ▲칼립소 ▲충북 챔버콰이어 ▲예랑단 ▲FP사랑 동아리는 오는 9월에는 평생학습대축제 등 지역 행사에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민순 군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이 지역사회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며 성장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