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시, 베이비붐 세대 '시니어 초등학교' 신입생 모집

55세 이상 시민 대상으로 3월부터 다양한 무료 교육 제공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들의 지역 정착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오는 3월 개교하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의 제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는 민선 8기 시장 공약 사항으로 베이비부머 퇴직자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 제공하는 시니어 특화 무료 교육기관으로, 맞춤형 교육 기회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베이비부머 세대의 지역 내 역할 제고를 위해 운영된다.

 

교육은 △일반분야(역사, 재테크 및 노후관리, 건강 및 의학, 유명인 특강 등) △전문분야(시니어 모델, 일본마을 탐방, 스마트기기 활용, 울산12경 쓰담 달리기(플로깅) 등) △여가분야 놀이(레크리에이션, 소풍, 운동회, 수학여행 등) △기타분야(자원봉사, 텃밭가꾸기, 예·체능, 동아리 활동 등) 총 4개 분야로, 3월부터 11월까지 2학기에 걸쳐 울산복지가족진흥사회서비스원을 통해 위탁·운영된다.

시에 주소를 둔 5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10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현장 방문 접수(울산가족문화센터 2층 시니어초등학교 교무실)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3월 개교하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를 통해 베이비부머 퇴직자 등 시니어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충족하고 새로운 삶의 원동력이 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55세 이상의 울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학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