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 쌀소비촉진'아침을 먹읍시다' 캠페인

 

[문화투데이=김성옥기자]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대표 황창연) 연예인홍보단과 요리전문가는 쌀소비 촉진‘아침밥을 먹읍시다‘ 인천시 강화군 황금들판을 찾아 풍년가를 부르며 아침,점심,저녁 세끼먹기 캠페인을 벌였다.

 

우리의 주식인 '밥' 밥의 원재료인 쌀은 5,000년 역사속에 우리민족의 유전자로 뿌리 깊이 자리잡고 있다.강화의 해풍을 맞고 자란 쌀은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우리나라의 가장 좋은 쌀로 알려져 있다. 쌀은 단백질이 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류가 약간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성분은 비타민 B1,비타민 B2, 니아신, 비타민 E 등으로 되어 있다.

 

 

요즘 우리나라 국민의 4명중 1명은 아침을 먹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침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 몸의 에너지로 소비하는 것이 뇌인데 기상 직후 활동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면 집중력저하, 식욕및 감정관련 중추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혈당을 높여야 한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신체리듬이 원만하고 안정적으로 정서가 이뤄진다.

 

연예인 홍보단 뚜껑
여러분 들판에 풍년이 왔습니다. 우리 쌀을 많이 먹읍시다. 아침, 점심, 저녁 세끼를 먹어야 밥심이 생긴다고 하는데 밥을 안먹으면 장가도 보내지 말고 시집도 보내지 말라고 했습니다.

 

홍보단은 앞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동참해달라고 했다.

 

홍보단 이명희 북한요리 연구가
북한에서도 아침밥을 먹지 않는 집에는 딸을 시집 보내지 말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쌀을 많이 생산해서 삼시세끼 든든하게 쌀을 먹을 수 있도록 쌀을 대중화 할수 있는 그런 요리를 많이 연구해서 쌀을 많이 먹기 위한 운동을 널리 퍼트리겠습니다. 

 

품바 각설이 만복이
우리 쌀은 고유의 쌀 입니다. 여러분 간식드시지 마시고 밥을 드셔야 합니다. 오로지 밥을 먹어야 힘이 나고 건강해집니다. 

 

홍보단 민주
쌀은 우리의 주식으로 황금 들녘처럼 우리 몸에 황금입니다.우리의 가족 건강을 위해서 하루 세끼 꼭 먹읍시다.

 

양향자 세계식문화 연구가
이렇게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하고 있는데, 옛부터 밥상머리 교육이라는게 있습니다. 밥이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아침밥을 꼭 먹읍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