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길형 시장, 충주시장 선거 출마 공식 선언


[문화투데이=최윤해기자] 자유한국당 조길형 현 충주시장이 10일 6.13 지방선거 충주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시장은 10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충주 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저에게 앞으로 4년을 다시 맡길 자격이 있음을 보여드리려 한다"며 "충주의 미래를 활짝 열어갈 수 있도록 22만 충주시민 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 조길형은 충주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즈음해 시민들께 충주시장이 되기 위한 몇 가지의 기준과 비전을 말씀드렸다"면서 "또 앞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면 저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실 수 있는 구체적인 공약들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공약으로는 알뜰한 예산 운영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산업단지 확충 및 기업유치로 일자리 5000개 확보, 낮과 밤이 아름다운 도시 충주 건설 등을 발표했다.

그는 "저는 현란한 공약이나 장밋빛 그림을 보여드리지는 못하지만 쓸데없는 일을 줄이고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할 것"이라며 "기본에 충실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다고 약속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가 더 공정하고 정의로운지 분별력이 있어야 한다"며 "예산은 알뜰하게 사용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사용돼야 하고 영세업자, 소상공인, 택시기사 등을 위해서는 라이트월드 도시형관광 활성화를 통해 먹고살 수 있는 도시로써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길을 올바르게 성실히 앞장서 갈 일꾼이 누구인지 잘 평가해달라"면서 "시대정신을 실천할 일꾼, 숨길 것 없이 떳떳한 사람, 깨끗한 선거 등을 할 수 있는 자가 누구인지 현명한 시민들께서는 잘 아실 것이라 믿는다"고 호소했다.

한편 조길형 현 충주시장은 예성 초등학교, 충주중학교, 충북 신흥고등학교, 경찰대학교,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 숭실대학교(법학박사)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고 대통령 치안비서관실, 충남지방경찰청장(치안감), 경찰청 기획조정관, 강원지방경찰청장, 중앙경찰학교장, 안전행정부 소청 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