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중국 수출 주력분유인 ‘그랑노블’을 2020년 매출 30억 위안(약 5,500억원) 및 중국분유 Top 10 브랜드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일 중국 항주에서 ‘2016년 그랑노블 브랜드 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항주 세외 도원호텔에서 열린 전략발표회에는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와 중국 농자그룹의 이성량 회장, 중국 94개 우수 경소상(제조 업체로부터 상품을 직접 구입해서 소비자에게 되파는 중개 판매상) 대표와 우수 소매상 등 약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중국유업계클럽(中国乳业俱乐部) 뇌영군(雷永军) 회장 강연, 영업대상 시상, 그랑노블 산양분유 출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미 그랑노블은 중국에서 분유 판매가 주로 이뤄지는 영유아 전문점 입점을 완료했고, 올해는 백화점, 마트 등에까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 대응도 강화할 계획이다.
20조원이 넘는 중국 분유시장에는 세계 각국의 130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데 국내분유는 아직 미약한 수준이지만 파스퇴르는 국내 분유와 동일한 수준의 고급 분유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이사는 “그랑노블 분유의 중국 유통망이 성공적으로 구축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의 고급 마케팅 기법과 매뉴얼 전수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직접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