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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히트상품(21)] 농심-짜왕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면류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49세 남,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구입의향률신규구입률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면류 부문에서는 농심의 짜왕’(회장 신춘호)이 선정됐다.

 

농심-짜왕

 

농심이 지난 4월 선보인 '짜왕라면 시장에 프리미엄 짜장라면 열풍을 불러왔다짜왕의 인기에 후발주자들이 속속 프리미엄 짜장라면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짜왕의 아성은 넘지 못하고 있다.


짜왕이 인기를 모은 비결은 굵고 탱탱한 면발과 진한 간짜장 소스에 있다농심 연구원들은 생면의 식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올해 초 출시한 '우육탕면'의 굵은 면발에 다시마 성분을 새로 넣었다자체 개발한 신기술을 도입해 면에 열이 전달되는 효율을 높이고 수분 침투를 늦추는 데 성공했다.

 

굵으면서도 쉽게 불지 않는 짜왕의 면발은 이렇게 탄생했다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 성분 덕택에 짧은 시간에 조리가 가능하고 쫄깃한 식감까지 살려낸 것이다이로 인해 짜왕은 세간에서 중국 음식점에서 시켜먹는 짜장면보다 더 맛있다는 평까지 듣고 있다.


농심은 짜장면의 핵심인 소스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농심은 '중국집 짜장면특유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용 장비인 고온 쿠커를 개발했다.

 

짜장소스와 별도로 제공되는 야채풍미유 역시 실제 중국음식점에서 기름에 야채를 볶을 때 나는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렸다건더기도 양배추감자양파 등을 풍부하게 넣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했다면발소스,건더기 등 모든 것에서 일반 짜장라면과는 달라야 한다는 목표를 이룬 셈이다.

 

농심은 짜왕을 '연매출 1,000억원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국내 라면 시장에서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제품은 신라면짜파게띠너구리안성탕면 등 4종에 불과하다모두 1980년대에 출시된 제품이기에 짜왕이 갖는 의미는 특히 남다르다농심은 현재의 판매 추세가 이어질 경우 짜왕이 약 30여년 만에 '1000억원 클럽'에 추가로 가입하는 새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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