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부, 하반기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결과 발표

도전적‧창의적 연구 및 우수 연구성과 창출 지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지난 11일 올해 하반기에 실시한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결과’를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고 밝혔다.



금년 하반기에는 과학기술분야 9개 정부출연 기관에 대한 중간컨설팅 평가와 13개 국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종료 및 추적 평가를 실시했다.

기관평가는 작년도 상반기에 기관장이 임명돼 임기가 1년이 지난 9개 기관을 대상으로 ‘연구’ 및 ‘경영자율’ 부문에 대한 컨설팅과 ‘경영공통’ 부문에 대한 중간 성과 점검으로 실시됐다. 



연구성과 활용·확산을 위해 실시한 종료평가는 작년도에 종료된 5개 부처 11개 사업을 대상으로 했고, 추적평가는 사업 종료 후 5년 이내의 사업 중 1개 부처 1개 사업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성과평가 결과는 향후 연구기관의 경영 개선 및 연구성과 활용‧확산 등에 반영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번 임무중심형 중간컨설팅 평가결과를 반영해 출연기관별 특성과 고유임무를 반영한 핵심 성과 위주의 맞춤형 평가가 연구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고, 연구자의 평가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속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양보다는 질중심의 평가를 통해 연구기관이 도전적․창의적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우수 연구성과가 창출될 수 있는 성과평가 체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