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부, 유사한 표준.인증정보 검색 기능 강화

e-나라표준인증 포털, 인증중복 해소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제대식)은 유사한 인증제도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 부담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e-나라표준인증 포털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우선 e-나라표준인증 포털과 국무조정실 규제정보화시스템을 연계해 정부 인증제도와 기준에 대한 기술규제영향평가를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이를 통해 유사중복제도 도입을 방지해 나간다.

또한 지난 제4차 규제개혁장관회의시 '인증제도 혁신방안' 으로  보고된 113개 통·폐합 인증제도에 대한 개선현황을 제공하고, 불합리한 인증제도 개선도 건의하도록 국민제안 창구를 마련했다.

아울러 '유사중복 시스템' 기능을 추가해 정부에서 도입하는 모든 인증제도와 기준에 대해 유사중복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

기존 e-나라표준인증 포털 기능도 대대적으로 개편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색정보 제공과 KS 인증획득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KS 인증신청에서 인증서 발급까지 전 과정을 포털에서  제공해 인증서류 간소화와 인증획득 시간을 단축했다.

제대식 원장은 사업완료 보고회에서 “e-나라표준인증 포털을 통해 표준·인증 정보가 현장 속으로  확산되고, 지속적인 규제개선 창구로 활용돼 기업활력 제고와 창조경제 실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부처간 협업을 강화하고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