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크리스마스 시즌, 홈파티 위한 ‘간편·고퀄리티’ 식음료 인기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서 가족,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고물가 시대 속 외식 비용을 절감하려는 움직임과, 붐비는 외식 공간 대신 집에서 즐기는 편안한 분위기에 대한 선호가 맞물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연말 홈파티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는 식음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고급스러운 디저트부터 맛을 보장하는 간편한 식사 메뉴, 크리스마스 에디션 주류까지 홈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무드에 어울리는 디저트로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선보인 디저트 요거트 '풀무원요거트 디요(D-yo)'가 주목받고 있다.

 

'풀무원요거트 디요'는 기존 과일맛 기반의 요거트에서 벗어나 초콜릿, 커피 등 디저트로 사랑 받는 맛으로 구성한 디저트 요거트 제품이다. 입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크리미한 텍스처가 디저트다운 맛에 한층 더 깊이를 더한다. 여기에 풀무원다논이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컵당 100억 CFU 함유해 요거트만의 건강함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초코&피스타치오', '커피' 2종으로 구성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좋다. '초코&피스타치오'는 리얼 코코아 파우더와 100%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초코의 달콤함으로 시작해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끝맛으로 입체적인 풍미가 매력이다. '커피'는 브라질산 커피 추출물을 사용해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는 물론, 티라미수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텍스처와 은은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맛은 물론 패키지에도 고급스러움을 담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디저트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디저트 감성을 담아 새롭게 개발한 전용 용기 위에 맛의 특징을 담은 색상과 크리미한 질감을 시각적으로 강조해 완성도를 더했다.

 

집에서 전문점, 전문가 수준의 요리를 구현할 수 있는 간편식도 인기다.

 

하림은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냄비에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외식·배달 전문점 수준의 요리가 완성되는 ‘끓이면서 먹는 반조리 냄비요리’ 시리즈를 출시했다. 제품은 ▲찜닭 ▲닭볶음탕 ▲곱도리탕 ▲돼지두루치기 ▲닭두루치기 ▲오리두루치기까지 6종이다. 모두 하림이 엄선한 재료에 특제 양념을 넣고 최소한만 조리한 뒤 냉동했다. 해동 후 냄비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가정간편식(HMR)에서 기대하기 어려웠던 고기의 쫄깃함과 채소의 아삭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요리의 정통적인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해 집에서도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딤섬의 여왕'으로 불린 정지선 셰프를 앰배서더로 내세운 '고메 딤섬'의 신제품 ‘고메 새우하가우(蝦餃)’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익반죽 공법과 최적의 피 배합으로 만들어져 속이 비치는 투명하고 쫄깃한 피가 특징이다. 여기에 탱글한 새우소를 가득 채워 원물 식감을 살렸다. 트레이 형태 포장으로 전자레인지 2분 30초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홈파티 테이블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끌어올릴 주류의 한정판 패키지도 주목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브랜드 테라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따뜻한 연말 감성과 테라의 청정 이미지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색상을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풍경과 맥주잔을 들고 있는 산타 캐릭터를 더했다. 여기에 테라의 상징인 ‘리얼탄산’을 동그란 눈송이 형태로 형상화해 청량감도 강조했다.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노우 챌리스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에는 고급스러운 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한정판 ‘스노우 챌리스(Snow Chalice)’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 챌리스’는 브랜드 전용잔인 ‘챌리스’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탄생한 브랜드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으로, 겨울을 연상시키는 새하얀 색상에 세라믹 소재로 제작됐다. 전용잔의 기본 형태를 유지해 음용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음각 로고를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테이블 장식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