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흥군, 어르신 백내장 수술비 지원...1인 25만 원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자체사업비 2500만원을 확보해 지역 어르신 100여명에게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백내장 수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내장은 안구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저하, 눈부심, 복시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인성 안(眼)질환이다.

 

70대 이상이 되면 90%가 백내장을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백내장은 단순히 노안이라 생각하여 방치할 경우, 치료를 해도 추후 정상적인 시력 회복에 장애가 될 수 있어 적기에 치료가 필요하다.

 

백내장 수술비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장흥군민으로 건강보험 중위소득 120% 이하 납부자로, 올해 백내장 수술을 받은 사람에 한하여 1인 1안 25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에 문의 후 수술확인서, 진료비 영수증,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 차상위 계층의 안과적 질환에 대해서도 수술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실명예방 및 시력을 회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지원이 필요한 군민들은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하여 올해 노인 무료 안(眼)검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