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티케이에듀, 노인심리상담사 2급 무료 수강 개설

노인심리상담사, 고령화로 인해 전문 인력의 필요성 증가

 

[뉴시니어 = 황인선 기자] 우리나라는 2000년에 이미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총 인구의 7%를 넘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다. 고령화가 가속화되다 보니 질병, 빈곤, 자살 등 노인 문제에 대한 전문적 상담 개입이 확대돼 노인 상담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유망한 민간 자격증으로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목적이 있다. 특히 노화 과정에서 경험하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문제들을 찾아 예방하거나 일상생활을 원활하고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조력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노인 또는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상담 전문가다.
 

2050년에는 65세 이상 노인이 국민의 4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노인심리상담사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티케이에듀에서는 노인심리상담사 2급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학습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티케이에듀 노인심리상담사 2급 학습 내용으로는 노인 상담의 개념과 기본 원리 이해, 노인 상담 형태와 상담 과정의 특징, 상담자 윤리, 노인의 이해, 성공적인 노화의 이해, 노인의 인권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과정, 노인 상담 기법 등을 포함해 총 21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노인심리상담센터, 지자체 상담 시설, 실버타운, 부부상담 클리닉, 가정폭력상담소,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노인요양시설, 자원봉사센터 등 광범위하고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노인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티케이에듀(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