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숙진 학무예술단 단장 전통소리 국악은 우리나라 소리

 

[문화투데이 = 김성옥기자]문화투데이는 충북 음성군 국악연수원에 우리의 소리를 연구하고 있는 이숙진 단장을 만났다. 국가지정무형문화재 제19호 선소리산타령 충청북도 국악연수원은 전통한옥으로 만들어져 나무의 향, 산과 물, 새소리가 어울어진 음성군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의 소리를 연구 발전, 보존을 위한 목적을 둔 곳이다.

 

 

소리꾼 이숙진 단장은 우연히 소리길에 들었는데 그것을 계기로 국악을 사랑하게 되어 친구는 일반인으로 이숙진 단장은 국악인으로 30년 세월을 보냈다고 말했다.

그리고 국악연수원에서 전통의 소리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공연을 주최하기도 하고 음성군 평생학습에서 어르신들께 알려드리기도 하며, 전 지역에 전파를 하기 위해 땀을 흘려가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 국악연수원은 평화롭고 살기좋은 곳, 태평성대를 이룬다는 봉상학무(鳳翔鶴舞)에 뜻을 가진 곳이며, 봉황이 날고 학이 춤을 추는 뜻으로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소리, 악기연주, 춤의 연구 발전을 위해 연수하기 좋은 곳으로 조명과 음향이 설치되어 있어 공연연주회를 하기에 적합한 곳이라 말했다.

 

소리꾼 이숙진 단장은 앞으로 꿈이 있다면, 전통소리를 현대적 가요화하여 대중이 쉽게 부를 수 있는 우리의 가락으로 알려지길 바라는게 소망이라고 말하며, 국악 사랑은 우리나라 사랑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