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직구족 겨냥한 '온라인 특별 할인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이하 산업부)는 중국 해외직구족들에게 한국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특별할인전 2차 행사'가 26일부터 3일간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20개사와 중국내에서 한국제품을 판매중인 현지 온라인 쇼핑몰 5개사가 참여해 일제히 26일 0시부터 가격할인 및 행사에 들어간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 참여기업들은 한류 상품 위주로 할인율이 최대 80%가 넘는 기획 상품을 12개씩 준비했고, 중국 참여기업들은 할인제품 및 할인가격을 행사 시작과 동시에 행사사이트에 공개하며, 일부 참여기업의 경우 재고처리방식으로 진행돼 할인율이 최대 80%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우정사업본부는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일괄적으로 EMS 36% 할인할 예정으로 배송비 부담까지 덜어준다. 


행사주관기간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온라인쇼핑협회는 2차 온라인특별할인전 행사 홍보를 위해 지난 8월 행사사이트 재개설을 시작으로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배너광고, SNS 활용 입소문 마케팅 등 적극적인 사전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산업부는 이번 행사 이후 온라인 특별할인전 공식사이트를 한국제품 및 직구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제공 사이트로 전환해 중국소비자들의 한국제품 직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되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