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농산어촌 산업대전, 1-6차산업까지 한 눈에

농민들에게 아이디어 제공
aT센터에서 개최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1회 한국 농산어촌 산업대전이 개최된다.


이번 제1회 한국농산어촌 산업대전은 지방자치TV, 지자체 뉴스, 지방자치저널, 버섯생산자협회, 한국농산어촌발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1차 생산물부터 가공식품, 농촌관광, 농기계에 이르기까지 각 부스별로 다양한 아이템이 전시되고 각종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산·어촌의 창조경제 과제의 성공업체 발굴 및 소개 ▲농·산·어촌의 국가정책 이해와 소통을 위한 대국민 홍보의 장 마련 ▲참기기관의 브랜드 가치 증진 및 비즈니스 확장 플랫폼 제공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의 재생산 ▲농협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고품질의 농수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 ▲6차 산업화 우수 단체를 발굴 소개해 정책의 우수성 제고 등이 있다.


특히 6차 산업화 우수 단체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행사의 경우에는 농촌의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판로확보 등으로 농가소득향상을 꾀한 지역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타 지역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 해 농·산·어촌 의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뤄질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한국 농산어촌 산업대전과 같은 행사가 개최돼 식생활 문화의 변화, FTA 등의 현실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민들에게 아이디어를 제공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