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의왕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교통비 지급 시작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경기 의왕시가 65세 이상 어르신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난 6월 시행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의 교통비 지급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교통비는 분기별로 정산해 매 분기의 익월 말경 지급한다. 따라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사업을 시행한 6월부터 9월까지 이용분은 오는 27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입금 오류 발생 건에 대해서는 개별 유선 연락을 통해 사유 확인 후 11월 중 지급한다.

 

지급하는 교통비는 의왕시 지패스(G-PASS) 교통카드로 의왕시에서 정차하는 시내·마을·광역버스를 이용한 요금이다. 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농협 계좌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급한다.

 

김성제 시장은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 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의왕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사업'은 만 65세 노인을 대상으로 연간 2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9월30일 기준 1만6013명이 신청해 지원 대상의 64%가 발급받았으며, 3분기 총이용 건수는 68만2543건으로 의왕시 노인들이 실생활에서 교통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