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제28회 괴산군민대상 수상 후보자 접수

 

[뉴시니어 = 최윤호 기자]  충청북도 괴산군(군수 이차영) 이 제28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8월 20일까지 추천받고 있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미풍양속을 찾아 실천한 모범군민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상으로 추천분야는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4개 부문이다.

 

‘사회경제부문’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발전 △지역농업 및 산업발전 △환경보전 소득 증대 △기업유치 등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하고, 문화복지부문은 △향토문화창달 △예술진흥 △학술발전 △체육진흥 △여성발전 △사회사업 등 지역문화발전 및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한 군민을 추천받는다.

 

선행봉사부문은 △경로효친실천 △선행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미풍양속을 고양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군민이 대상이며, 특별공로부문은 국내외에서 괴산군을 크게 빛내거나 괴산군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고일(7월 13일)을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사람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사람이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후보자로 추천 가능하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군의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후보자로 추천받을 수 있다.

 

괴산군민대상 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괴산군민이라면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수상자는 괴산군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하되, 특별공로상은 수상대상자가 다수 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괴산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분들을 적극 발굴하고, 그 공로가 인정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