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시, 역사 주역 어르신 위한 기념식 개최

노인의 날 맞이 다채로운 공연 선봬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18일 오후 3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10월 2일은 ‘노인의 날’로서 국가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온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경로효친 분위기를 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지난 199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올해 27회째를 맞이했다. 

 

이 날 행사는 중앙 및 강원도 노인의 날 기념식 이후 개최하게 되며, 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 주관, 속초시번영회 후원으로 이병선 속초시장, 김명길 속초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과 어르신 6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기념식으로 식전공연인 캘리그래피 퍼포먼스와 세대통합 합창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시상,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고 2부는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공연으로 한국전통춤 명인인 김향숙의 태평무와 미스터갓의 트롯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노인의 날 행사는 속초시승격 60주년의 주역인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자리로, 속초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해 다 함께 누리는 건강도시 속초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