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익산시, 대한노인회 한궁대회 성료

37팀 240명 참가, 치열한 경쟁 벌여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제1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가 18일 오전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살린 생활체육 종목이다.

 

양손운동을 통해 좌,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워 신체의 좌, 우 평형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스포츠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노인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 기여한다.

 

경기는 한궁 핀을 왼손 5개, 오른손 5개씩 10회 투구후 합산점수를 비교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노란 중앙부위에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단체전 남자 24팀과 여자 13팀 총 37팀으로 240명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1시간 40여분 동안 열띤 한궁경기가 진행됐고 예선과 결선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진지한 표정으로 표적판을 응시하며 왼손, 오른손을 사용하여 힘껏 던지며 한궁대회를 즐겼다.

 

치열한 경쟁 끝에 단체전 남자 3팀, 여자 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창현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장은“올해 한궁대회 첫 번째 개최를 지원해준 익산시에 감사드린다”며 “한궁대회를 통해 올 여름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지친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한궁은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특히 어르신들의 체력단련과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궁은 팔의 힘을 이용해 정확한 위치를 향해 던져야 하기 때분에 근력이 향상되고 중심점을 맞춰야 하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해 노인층에게는 치매예방 및 어깨 재활과 근력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