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광역시,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최우수상 수상

커피찌꺼기 새활용 사업 사회서비스형 선도 모델사업 기여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노인일자리 유공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2021년 친환경만들기 사업, 마을자원관리사 사업, 공원환경정비사업, 풍영천클린방범대 사업 등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노인일자리를 발굴했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석유관리원,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 국립공원공단 등 공공기관의 기금 등을 활용한 사회공헌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노인일자리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올해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선도 모델사업’으로 한국환경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롯데GRS 등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커피찌꺼기 새활용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110개를 추가 창출하는 등 성과가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99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익활동형 2만4169명, 사회서비스형 1796명, 시장형 1555명, 취업알선형 830명 등 2만835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베이비붐 세대 진입에 따른 다양한 노령층 특성을 반영해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류미수 시 복지건강국장은 “경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 젊은 세대와 노년 세대가 공존하고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