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타지키스탄 간 전통의상 패션쇼 개최

URL복사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관 유스프 샤리프조다 대사와 한복진흥회 소속 세계의상을 통한 국제 외교문화교류회 진향자 이사장은 국교 수립 29주년을 기념해 한국-타지키스탄 간 전통의상 패션쇼를 개최하기로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관에서 공연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제언론인클럽 김원국 사무국장, 기획연출 최성우 감독, 유니버셜 모델협회 김수정 대표, 티포에스 김종배 대표, 타지키스탄 대사관 외교관, 기타 주한 외교사절 등 많은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의상쇼를 즐겼다.

 

진향자 디자이너는 "전 세계가 코로나 이후 관광이나 여행, 통상 등 경제 문화 활동이 얼어붙었는데 이번 쇼를 통해 이 분위기를 깨뜨려보자는 생각이다. 양국 간 방역과 백신의 협력을 통해 보다 이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기를 바란다"며 이어 "다음해에는 타지키스탄에서 행사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 다양한 문화교류를 확대하면서 여러 협력 사업의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 이사장은 30여 년간 세계의상을 통해 주한 외교대사관과 문화교류를 해온 베테랑 세계의상 디자이너로, 타지키스탄 의상 쿠르타는 찬란하면서도 우아하고 예술성이 높은 복식이라며 한국의 한복과 타지키스탄 쿠르타 쇼를 충분히 즐기기를 권유했다.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