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시니어TV] 행복한 삶, 건강한 인생 조재권의 뉴시니어 애창곡

초대가수 - 신곡 '우리'를 부른 가수 이정옥

 

1991년 목포MBC 주최 “91난영가요제 대상
1993년 ”MBC신인가요제“ 대상수상(참가곡-숨어우는바람소리)


가수 이정옥은 1993년 MBC신인가요제에서 '숨어우는 바람소리'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1980~1990년대 변진섭, 박강성, 한혜진 등을 배출한 MBC신인가요제는 대학가요제, 강변가요제와 함께 스타가수들의 산실입니다. 숨어우는 바람소리는 2000년 후반까지 한국인이 좋아하는 발라드곡 TOP100 에 항상 들어갈 정도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애창곡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대중은 이정옥 가수의 얼굴을 떠올리기 쉽지않았습니다. 숨어우는 바람소리는 히트했지만 이정옥은 바로 지방에 내려가게 되고 가수활동을 접게됩니다. 이후 뜻하지 않은 계기로 이정옥은 다시 가요계로 복귀하게 됩니다. 

 


이정옥은 우연히 TV에서 초창기 밴드활동시절 절친했던 언니의 노래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반가운 마음에 수소문해 연락을 했지만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대답을 듣게됩니다. 또 택시에서 라디오를 듣던 중 청취자의 신청곡으로 방송되는 '숨어우는바람소리'가 자신의 목소리가 아닌 다른 여자가수의 목소리여서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 때문에 절친가수 한혜진에게 자문을 구했고 다시 복귀를 권유받게 되면서 용기를 얻어 가수로 컴백할 것을 다짐하게 됩니다. 


그러나 컴백 과정은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가족이 있는 청주시 에서 라이브카페를 운영하며 노래를 시작했고 다시 음반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오랜공백으로 인해 또다른 이정옥으로 활동하는 가수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때문에 '이다래'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했죠. 그러다 지금의 매니저를 만나 자신의 본명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가창력과 미모를 바탕으로 전국 축제와 다운타운 무대에서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만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신곡 '우리'를 발표하고 열심히 활동중입니다. 

 

'우리' 가사 (4번타자 작사.4번타자,조성현 작곡)

 

수많은 파도 속의 우리 믿음으로 견뎌 왔던 시간들
어느새 세월가고 되돌아 보니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수많은 계절 속의 우리 기쁨으로 웃음짓던 시간들
나이가 들어 가면 들어갈수록 당신이기에 참 다행입니다
한평생 모진세월 바람을 견디며 괜찮다고 안아 주던 당신
얼마나 외롭고도 고독 했을까 이제야 깨달았는데
아아 인생이라는 험한 언덕을 넘어 마지막 남은 꽃잎이 질 때
수많은 인연속의 우리 당신이기에 참 행복합니다
당신을 만나 참 다행입니다 한평생 모진세월 바람을 견디며
괜찮다고 안아주던 당신 얼마나 외롭고도 고독 햇을까
이제야 깨달았는데 아아 인생이라는 험한 언덕을 넘어
마지막 남은 꽃잎이 질 때 수많은 인연속의 우리
당신이기에 참 행복합니다 당신을 만나 참 다행입니다.

 


이 곡은 항상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고마움을 깨닫게 해주는 곡입니다. '숨어우는 바람소리'에 이어 시니어들의 가슴을 적시며 전국에서 제2의 시니어 애창곡으로 서서히 히트예감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가수 조재권입니다.

행복한 삶, 건강한 인생, 뉴시니어들의 히트예감 ‘우리’라는 곡을 발표하고 열심히 활동중인 ‘숨어우는 바람소리’의 이정옥 가수와 함께 하겠습니다.  


이정옥 가수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조재권씨 오랜만이에요.


조재권 : ‘우리’라는 노래가 시니어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시면서 ‘숨어우는 바람소리’에 이어서 전국 노래교실에서 히트 예감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우리’라는 노래는 어떤 노래인가요?


이정옥  : 작사·작곡 한 친구가 4번타자라는 친구에요. 신사동 호랭이라는 팀 안에 있는 친구인데요 평소 ‘당신을 만나서 다행이다’, ‘행복하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노래에요.


조재권 : ‘숨어우는 바람소리’에 이어서 전국민들의 또 시니어들의 가슴을 울려줄 ‘우리’라는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재권 : 역시 시니어들이 홀딱 반할 만큼 히트 예감되는 촉촉하고 따뜻한 곡이네요 . 이정옥 가수 대박나세요~


이정옥 : 감사합니다. 


조재권 : 이 곡은 경주에 사는 장광수님께서 늘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아내분과 같이 듣고 싶다고 신청해주신 이정옥 가수의 ‘우리’ 라는 곡이었습니다.


조재권 : ‘우리’라는 곡으로 활동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이정옥 : 코로나로 힘든시기라서 우리들이 설 수 있는 무대가 없잖아요. 그래도 저는 유튜브를 하고 있으니까 열심히 유튜브 채널 홍보도 하고 있어요.


조재권 : 유튜브 채널을 소개 해주시죠.


이정옥 : ‘숨어우는 바람소리’ 이정옥 TV입니다.


조재권 : 유튜브에서 ‘숨어우는 바람소리’ 이정옥 TV 검색하시고.


이정옥 : 토요일 오후 3시에 실방을 합니다. 여러분 '구독·좋아요' 눌러주시고.

 


조재권 : 여러분 그리고 알림설정·전체알림설정 해주시면 방송 할 때 알림이 떠서 그 시간을 놓치지 않고  보실수 있습니다.


이정옥 : 실방때 들어오시면 신청곡을 들려드립니다. 신청곡이 많이 들어와요.


조재권 : 원곡이 너무 훌륭해서 전국민의 애창곡이 되다 보니까 ‘우리’라는 곡도 히트 예감되는 곡이기 때문에 ‘숨어우는 바람소리’를 능가하는 명곡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정옥 : 그리고 뉴시니어가 ‘우리’라는 곡을 좋아해주시면 대박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들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조재권 : 가사에 시니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으니까 시니어들이 많이 들어주시고 불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정옥 :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깨닫고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어요.


조재권 : 역시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그런 곡인 것 같아요.


이정옥 : 이 노래를 듣는 분들이 ‘앞으로 더 잘해야 겠다’,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평소 고마움을 느끼고 잘해드려야 겠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세요.


조재권 : 가까이 옆에 있는 분들에 대한 소중함을 모르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곡이었습니다. 이정옥 가수의 ‘우리’ 잘 들어봤습니다.


여러분~ 코로나 이겨내고 


이정옥 : 건강하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