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세균 국무총리 "백신 접종 국가 상당수 준비 미흡…반면교사 삼아야"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시급히 코로나에서 벗어나고자 서둘러 백신 접종에 나섰지만, 상당수의 나라들이 준비 부족으로 만족할만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보고를 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맹렬하다. 영국은 3차 봉쇄에 돌입했고, 일본은 긴급사태 선언이 임박했다는 소식”이라면서 우리나라도 정신 바짝 차리고 임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정 총리는 “시행착오를 겪는 국가를 반면교사로 삼아,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면서 “이틀 전 접수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허가 심사는 신속하면서도 꼼꼼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헬스장, 태권도장 등 최근 논란이 되는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방역기준 형평성에 대해서도 보완책 마련을 지시했다. 정 총리는 “유사한 시설임에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것이 대표적 사례”라며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한다면 보완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서 보완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전날 국무회의에서 총 9조30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맞춤형 피해지원 방안이 확정됐다”며 “속도가 중요하다. 관계 부처와 지자체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소관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번 주에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 접종 대응 추진단을 가동한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 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 없이 준비하겠다"고 재차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